전지현(全芝賢) 교수
국제사무학과
- 이화·신세계관 414호
- 02-3277-3557
- 면담 가능시간
- Mon 3:30-4:30
연구실적
- Successful Academic Presentation: Insights from Remote and In-Person Environments 교과교육학연구, 2024, v.28 no.5, 368-376
- 대학생 영어 학습자가 지각한 교수열정이 즐거움, 지루함,학습 참여에 미치는 영향 중등영어교육, 2024, v.17 no.5, 1-32
- 직무명 '비서'의 현대화된 용어 제언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24, v.33 no.2, 5-42
- A study on English for Cabin Crew Purposes (ECCP): A meta-analysis. Korean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, 2022, v.22, 458-484
- COVID-19 팬데믹 시대 중등 영어교사들의 직무분석 교과교육학연구, 2022, v.26 no.6, 611-625
- Revisiting Key Issues in Applying the Communicative Approach in Korea: Follow up after 26 Years of Implementation Journal of Asia TEFL, 2022, v.19 no.3, 961-974
- 법률비서의 스몰토크 사례에 대한 고찰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22, v.31 no.3, 31-58
- 비서학 연구 30년: 커뮤니케이션 연구 동향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22, v.31 no.2, 105-123
- Exploring request emails in English for business purposes: A move analysis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, 2021, v.63, 137-150
- 대학 영어 교수자의 비자발적인 전면적 온라인 교육 경험에 대한 탐색 연구 영어학, 2021, v.21, 298-323
- Factors Promoting and Debilitating College Students’ Intercultural Interaction in Educational Setting 교과교육학연구, 2020, v.24 no.4, 411-424
- 대안학교 성인 탈북민 영어학습자들의 영어학습 경험 연구: 근거이론을 중심으로 영어교육연구, 2020, v.32 no.3, 87-115
- 비서의 비언어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질적 연구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19, v.28 no.2, 89-115
- 비서의 직장 내 감정노동 모델 도출을 위한 질적연구-부정적 감정을 중심으로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19, v.28 no.1, 29-56
- 한국과 미국 직장인의 영어 요청 이메일 비교 연구 영어학, 2019, v.19 no.1, 142-164
- English E-Mails of Administrative Staff: The Case of ‘A’ Symphony Orchestra 응용언어학, 2018, v.34 no.3, 239~265
- 법률비서 영문이메일 연구: 코퍼스와 장르분석을 통하여 비서·사무경영연구, 2018, v.27 no.2, 77~102
- 중고등학교 영어교사들의 영어교육정책에 대한인식 비교 연구 영어교과교육, 2018, v.17 no.4, 145~164
- Effects of leaders' motivational language on employee performance: A mediation model using Korean bank tellers Information (Japan), 2017, v.20 no.10, 7241-7248
- Secondary teachers’ perception on english education policies in Korea Journal of Asia TEFL, 2017, v.14 no.1, 47-63
- 상사의 동기부여언어와 부하 직원의 잡 크래프팅간의 관계 연구: 자기효능감의 매개 효과 기업교육연구, 2017, v.19 no.3, 157~184
- 영어의 중요성과 활용에 관한 기초연구 -비서직을 중심으로 비서학논총, 2016, v.25 no.2, 183~204
- Individual-level Cultural Values and Norms at Workplace - Comparison between Korea and China - 인적자원관리연구, 2015, v.22 no.5, 129-146
- 다국적기업 비서의 의사소통: 기업 A 사례를 중심으로 비서학논총, 2015, v.24 no.1, 29-50
- 특수목적영어 연구: 현재와 미래 영어교육, 2015, v.70, 243-263
- 영어입사지원서 무브 분석-한국대학생 사례 연구 사회언어학, 2014, 제22권 1호, 87-112
- 영어학습 동기저하에 관한 연구: 호텔종사자를 중심으로 비서학논총, 2014, 제23권 1호, 121-140
-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역량향상 요구분석 Foreign Languages Education, 2014, 제21권 3호, 219-246
- [학술지논문] Revisiting Key Issues in Applying the Communicative Approach in Korea: Follow up after 26 Years of Implementation Journal of Asia TEFL, 2022, v.19 no.3 , 962-976
- [학술지논문] 항공 객실승무원을 위한 ESP 연구 메타분석 영어학, 2022, v.22 no.0 , 458-484
- [학술지논문] Exploring request emails in English for business purposes: A move analysis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, 2021, v.63 no.0 , 137-150
- [학술지논문] 대학 영어 교수자의 비자발적인 전면적 온라인 교육 경험에 대한 탐색 연구 영어학, 2021, v.2021 no.21 , 298-323
- [학술지논문] Factors Promoting and Debilitating College Students’ Intercultural Interaction in Educational Setting 교과교육학연구, 2020, v.24 no.4 , 411-424
- [학술지논문] 대안학교 성인 탈북민 영어학습자들의 영어학습 경험 연구: 근거이론을 중심으로 영어교육연구, 2020, v.32 no.3 , 87-115
- [저역서] Language, education, and policy for the changing society: Comtemporary theory and research UPI Press, 2020, 685
- [학술발표] Building up resilience: Preparing teachers for challenges The 21st AsiaTEFL International Conference, 대한민국, 대전, 2023-08-20 Celebrating ELF in Asia: Visions and Aspirations, 2023, 24-24
- [학술발표] Developing Cooperative Principles for Communication: An Audience-centered Approach for a Global Context The 67th TEFLIN International Virtual Conference & The 9th ICOELT, 인도네시아, 2021-09-10 The 67th TEFLIN International Conference , 2021
- [학술발표] Road to resilience: For teachers facing challenges The JACET 60th Commeorative International Convention, 일본, 2021-08-27 The JACET 60th Commeorative International Convention, 2021
- [학술발표] Teachers coping with challenges: A view from interpersonal communication theories The 48th JACET Summer Seminar, 일본, 2021-08-25 The 48th JACET Summer Seminar, 2021
강의
-
2025-1학기
-
Business Communication
- 학수번호 35629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6~6 (경영) , 수 5~5 (120)
- 영어강의
-
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독립연구
- 학수번호 G17445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8~9 (경영304)
-
-
2024-2학기
-
Business Writing
- 학수번호 34012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5~5 (경영) , 수 4~4 (117)
- 영어강의
-
이문화간커뮤니케이션연구
- 학수번호 G13089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8~9 (경영304)
-
-
2024-1학기
-
Business Communication
- 학수번호 35629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6~6 (경영) , 수 5~5 (120)
- 영어강의
-
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독립연구
- 학수번호 G17445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화 8~9 (경영304)
-
-
2023-2학기
-
Business Writing
- 학수번호 34012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5~5 (경영) , 수 4~4 (120)
- 영어강의
-
대인간커뮤니케이션연구
- 학수번호 G17451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8~9 (경영304)
-
-
2023-1학기
-
1학년세미나(신산업융합대)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
- 학수번호 11222분반 08
- 1학년 ( 1학점 화 7~7
- 긍정, 행복을 위한 소통과 자기관리법 / 신세계관 414호
-
Business Communication
- 학수번호 35629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6~6 (경영) , 수 5~5 (120)
- 영어강의
-
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독립연구
- 학수번호 G17445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8~9 (경영304)
- 시간변경
-
-
2022-1학기
-
Business Communication
- 학수번호 35629분반 01
- 2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3~3 (경영212) , 수 2~2 (경영)
- 영어강의
-
대인간커뮤니케이션연구
- 학수번호 G17451분반 01
- 학년 ( 3학점 , 3시간) 월 8~9
-